• 페이스북
  • 블로그
  • 유튜브
  • 카카오톡

열린마당인천 특성화고·마이스터고 입학정보나눔터

home>열린마당 >공지사항

공지사항

졸업하자마자 입대 가능?!…'군특성화고' A to Z

작성일 : 2024-04-27 18:54:19 | 조회수 : 20

 

 

"차렷, 경례. 필승!"

평일 아침 8시, 부평공업고등학교 교문에선 특별한 등교가 시작됩니다.

교복 대신 제복을 입고 베레모를 쓴 학생들이 해병대 중령 출신 군특성화 전문 선생님께 올바른 제복 착용 여부와 경례 태도 등을 지도받는 것인데요.

이들은 바로 부평공고의 단 2학급뿐인 군특성화고 과정에 선발된 '군특' 학생들입니다.

2019년 해병대 자주포병 1학급, 2020년 해병대 상륙장갑차 1학급을 군특성화고 과정으로 국방부로부터 지정받은 부평공고에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해병대 전력 전투 장비인 K-9 자주포와 KAAV 상륙장갑차 조종을 배울 수 있습니다.

해병대 중령 출신 군특성화 전문 교사 두 분께 직접 해병대 자주포 및 상륙장갑차 조종과 군 기술교육, 일반 군사교육 등을 받게 되는데요.

국방부, 교육부, 교육청, 지방자치단체 등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덕에 부평공고 내 실습 시설은 명실상부 전국에서 손에 꼽힐 정도라고 합니다.

단순 이론 수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조종법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주포·상륙장갑차 조종 시뮬레이터가 구비되어 있는 것은 물론이고, 3D 홀로그램 장비를 활용해 학생들이 보다 폭넓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재학 중 장비 실습과 자매결연 맺은 부대에서 위탁 교육 등을 마친 학생들은 이듬해 2월 해병대에 입대해 18개월간의 전문기술병으로 병역의 의무를 다하게 됩니다.

군 복무 중 e-MU(electronic-Military University) 과정을 이수해 전문학사 또는 학사학위 취득도 가능하고, 임기제부사관과 희망에 따라 장기부사관의 길을 걸을 수도 있습니다.

혹시 "해병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지는 것"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?

하루를 꽉 채워 기세 좋게 살아내는 학생들을 보면서 저 말은 분명한 사실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.

/디지털콘텐트부·이슈팀


출처 : 인천일보 http://www.incheonilbo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199689&fbclid=IwAR26PaVxOsKrOYHjwzeleslDykqoYRdMGQChuSziWrhnFLYP0yT9DKUzYNY_aem_AcaI0cUE0aE04B89MsamRZyTNIpYnK78KepGiXR2cW5LB717gqVYn586i0oSr-ikJsE


랜선박람회 top